첫 역사 그림책 

임진왜란 땅과 바다의 이야기

임진왜란 하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요.

바다에서 열심히 싸워 적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을 너무 잘 알고 있어서일까요?

상대적으로 육지에서 열심히 싸워 적을 물리친 이들은 우리가 잘 모르는 것 같아요.

행주대첩과 진주 대첩, 한산도 대첩 3대 대첩에서 왜군을 물리친 내용이 책에 멋진 삽화와 함께 나와있어요. 

책 뒷 부분에는 임진왜한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실제 장소의 사진이 나와있어 더욱 와 닿았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후활동은 언제나 그렇듯 퀴즈놀이북으로 시작했습니다.

임진왜란이 일어나서 일본군이 물러나기까지 순서대로 번호를 써보는데 살짝 헷갈렸나봐요.

전 그냥 봐도 모르겠더라구요 ㅎㅎㅎ

다시 책을 읽어 보자고 했더니 금새 확인하고 번호를 썼어요

어머나 

눈 부셔라 ㅎㅎ

키워드와 설명을 알맞게 이어보기도 했어요

스님과 일반 시민들을 병사로 이렇게 불렀군요.

이순신 장군이라 생각하며 난중일기도 써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역사 인물까지

홍의장군 홍의장군 말만 들었지 누구였는지 생각이 안났는데

곽재우 장군이셨군요.

죄송합니다~

역알못 엄마의 좌충우돌 역사 복습~ 오늘도 아이와 함께 잘 마무리 지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