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역사그림책
쉿 가야 철기의 비밀
천개의바람
키즈스콜레

낙동강이 남해로 흘러드는 곳
김해...


가야 연맹을 이루는 곳 중 하나인 금관가야에서 이야기가 시작되었어요.

책의 첫부분부터 책 내용이 몰입도를 높여주었어요.

가야는 철과 토기가 굉장히 유명했어요. 주인공 아이가 그곳을 다니며 자세히 얘기를 들려주는데 인상깊었답니다

화자가 아이들 또래와 비슷해서 더욱 재밌게 읽었답니다

가야는 나중에 신라에 항복하며 신라로  흡수되었지만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나라였어요.


독후활동은 색칠하기로 하기로했어요.

가야의 김수로왕의 모습을 색칠해보기로했어요.

삼국유사에 기록된 구지가와 얽힌 6개의 알 신화..

여섯 개의 알 중 제일 먼저 깨어난 김수로왕~^^

그림이 너무 귀엽네요

알껍질이 핑크색이라니
역시 감각적이네요~
곤히 잠든 김수로왕을 그리며
독후활동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