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역사 그림책
달려라, 발해야!
- 키즈스콜레
천개의 바람

고구려가 멸망하고 고구려의 장군이었던 대조영 장군.

그는 당나라의 포로가 되었지만 기회를 틈타 탈출하여 당나라를 물리치고 진나라를 세웠군요.

그의 리더쉽과 진취력으로 고구려의 후예는
진나라를 발전 시켜 우리가 알고 있는 발해를 건국하게 되었네요.

정말 대단한 분이로군요.

당나라는 그러한 발해를 해동성국이라 불렀다고하네요.
학창시절 해동성국이라고 외우기만했는데
역사적 배경을 책을 통해
오늘도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정말 뜻깊은 독서시간이었습니다.

독서 후 퀴즈놀이북으로 독후활동을 시작했습니다.


O, x퀴즈를 풀었어요.
발해의 수도 상경성은 길이 좁지않고 넓었군요.



해동성국이라는 말의 뜻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이부분에서 제작하신 선생님들의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고구려의 뒤를 잇는 나라  발해~^^

온돌문화가 이때부터 있었다니 대단해요

대조영 장군에대해 다시한번 정리해보며 독후활동을 마무리지었습니다.

너무 좋은 워크북~^^

+ Recent posts